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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삼화기업, 색상의 무한 확장에서 기능의 진화까지 플라스틱 마스터배치 전문기업
[플라스틱사이언스] 기사입력 2020-07-03 10:00:52


 


Q. 삼화기업의 주요 제품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화기업은 PE, PP, PS, EVA 등의 올레핀(Olefin) 분야뿐 아니라 PBT, ABS 등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분야와 관련한 마스터배치를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에 색상을 넣는 착색용도로 사용되는 다양한 색상의 칼라마스터배치도 있고,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마스터배치,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어도 제품 색상에 영향을 주지 않는 UV 마스터배치, 정전기 방지 특성을 지닌 마스터배치 등 기능성 마스터배치와 포름알데히드 냄새 제거 마스터배치, 항균작용 마스터배치 등의 친환경 제품 등 플라스틱 제품 생산에 여러 가지 기능을 부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화기업은 맞춤형 개발 및 조색에서 타사와 다른 뛰어난 압출가공 기술을 구비하고 있어 기성품뿐만 아니라 맞춤형 주문제작(Custom made) 제품에 대한 고객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섬유, 가전, 농업, 가구, 의료, 각종 생활용품 등 전 산업 분야에서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삼화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삼화기업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희 삼화기업은 고객사의 요청에 맞춰 소량에서 대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산라인과 생산CAPA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품질’, ‘납기’, ‘가격’ 3박자를 모두 만족시키며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세계 각지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의 스펙에 맞춰 저희 제품을 제공하기도 하고, 더 나아가 고객사의 제품 품질 개선 및 향상을 위한 제안을 하는 등 마스터배치·특수컴파운드와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삼화기업은 그동안 국내 및 해외 산업전시회 참여를 통해 제품과 기술력을 알려왔습니다. 참여했던 전시회 중 기억에 남는 전시회는 어디입니까.
 지난 2018년 중국 상해에서 열렸던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가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 차이나플라스를 찾은 중동지역 전선 전문업체에서 전선용으로 특수하게 UV기능이 첨가된 착색 마스터배치를 요청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착색 마스터배치는 유럽에서 수입해 사용하고 있었지만 단가나 제품에 만족을 하지 못했는지 차이나플라스를 통해 대체재를 알아보는 상황이었습니다.
저희 부스를 방문해 SAMTECH 브랜드 제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큰 호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사출, 압출, 필름, 섬유, 전선관, 파이프, 섬유, 코팅 응용 분야에서 높은 분산 성능과 최종 제품에 변색이 없는 UV 안정 효과를 지닌 착색 마스터배치가 가격경쟁력까지 갖추면서 긍정적인 사인을 보냈습니다. 그 후 몇 차례 제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며 개발을 진행해 제품을 공급했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런 경험을 할 때마다 자부심을 느낍니다. 
 

 
 
Q. 국내외 산업전시회 참여를 통해 세계 각국에 있는 고객사들과 소통을 이어온 삼화기업입니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외 전시 일정이 지연 또는 취소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 고객사들과의 소통 및 제품 홍보를 위해 삼화기업은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또한 이번 코로나19 상황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다행히 국내외 대부분의 고객사들이 30여년 넘게 저희와 신뢰 관계를 형성해 왔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사와의 긴밀히 유대관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일수록 생산혁신 및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좀 더 경쟁력 있는 품질과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해드리려는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고객사와는 이메일, 전화통화, 화상미팅등을 통해 소통 및 제품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삼화기업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어려움 극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가장 큰 어려움은 대면 비즈니스가 불가능한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외고객사의 경우 대면 비즈니스를 통해 오랫동안 적체되었던 신규 개발, 제품 개선 등에 대한 요구와 요청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메일 등으로 응대하고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대면 미팅을 진행하듯이 화상미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Q. 삼화기업의 R&D 현황 및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력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당사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각종 첨가제 마스터배치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고객사에서 의뢰가 들어와 신규 개발품을 선보였고 현재 중국의 여러 제조업체에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본격적인 납품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사는 국내외 개발 건이 진행되면 영업사원이 밀착 마크하여 개발 초기부터 마무리까지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합니다. 이러한 고객 중심주의 개발노력은 고객감동으로 이어져 혹 고객사가 의뢰한 개발 건이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시 새로운 개발을 의뢰하는 선순환을 가져옵니다.
 
 
Q. 삼화기업의 영업 및 마케팅 방향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영업의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국내는 최근 많이 안정화되어 예전과 같이 교류가 가능하지만 해외의 경우 예전과 같은 교류방식으로 비즈니스 개척이 한동안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온라인 마케팅 및 화상미팅을 통한 바이어와의 교류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Q. 고객중심주의를 지향하는 삼화기업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삼화기업의 임직원 모두 ‘고객과 함께’라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없으면 당사의 마스터배치도 소용이 없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고객이 삼화기업의 마스터배치를 사용해 고품질의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생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며 ‘품질’, ‘납기’, ‘가격’ 3요소에서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임할 것입니다.
아울러 ‘SAMTECH’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마스터배치 선두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주)삼화기업 마스터배치

화이트 마스터배치
광범위한 마스터배치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라미네이션, 다양한 필름, 코팅, 시트, 섬유 및 부직포 분야에서 다양한 화이트 MB를 제공하고 있다.

컬러 마스터배치
3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각 고객의 사양에 맞게 색상 일치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 대응하고 있다.

UV 마스터배치
UV 마스터배치는 자외선을 흡수하고 제품을 보호함으로써 변색의 우려가 없으며, 폴리머 특성의 저하를 최소화한다. 삼화기업은 고객사에 맞춤형 UV MB를 ​​제공하고 있다.
 
POM 마스터배치
포름알데히드 냄새를 줄여 생산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제품이다.
 
IDP 마스터배치
Poly Olefin Resin과의 우수한 호환성으로 영구적인 정전기방지 특성을 제공한다. 표면 저항을 쉽게 관리하고 제품의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정전기방지 마스터배치
고성능 및 경제적인 정전기방지 마스터배치를 제공한다. 정전기방지 MB는 정전기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플라스틱 제조 공정에 상당한 성능 및 처리 이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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