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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플라스틱기술정보센터가 운영하는 플라스틱산업 포털 '플라스틱넷' 및 월간'플라스틱사이언스'(이하 “회사” 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사용료”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을 의미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구매자”라 함은 “회사”가 판매를 목적으로 등록한 재화를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사용료)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일정 금액을 “회원”에게 고지하며, “회원”은 “회사”에게 “사용료”를 결제 해야만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사용료”는 선불입니다.
③ “사용료”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사용료”는 제 3 조에 따라 변경 30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 합니다.
④ 회사의 방침에 따라 무료로 사용하는 “회원”은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고 그에 준하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가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오기가 있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사용료”를 만기 후 5일 이내 입금이 안되는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승인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하지 않은 경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회원”은 제 3자에게 “아이디”,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웹진
2. 제품
3. 플라스틱관련 정보
4. 유관조합정보
5. 각종 게시판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공지사항 게시판(이하 “공지사항” 라 한다)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제 18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사”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구매자”는 “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상품에 대한 세부 내용을 꼭 고지합니다.
1. 재화에 대한 명칭과 세부 내용
2. 판매회사
3. 배송료
③ “회사”는 승낙의사 표시에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현금, 카드 방법으로 계약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⑤ 계약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의 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에 있을 시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계산서)가 발행합니다.


제 20 조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구매자”는 배송 전 전화상으로 변경 요청을 해야 합니다. 배송 후 구매 변동에 따른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가 재화를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제 21 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결제가 이루어진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 제외됩니다.
④ 배송지연이 이루어 질 시는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연사유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하며 지연된 부분에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구매자”가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이 이루어진 금액을 환불해주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환불)

①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 등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명의로 된 통장으로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결제가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은 환불의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 23 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① “구매자”는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교환/환불을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교환/환불을 처리합니다.
③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교환/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시·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반품/교환/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교환/환불처리 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경우


제 24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은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의 모든 혜택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유료서비스”가 만기 후 5일 이내 입금이 안됐을 시 “유료서비스”사용이 중지 됩니다.
⑤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한 “회원”은 회사의 방침에 따라 “유료서비스”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환불)

① “유료서비스”사용 중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 시 “사용료”를 30일 월 계산하여 90% 환불 합니다.
② 단 제 24 조에 해당되어 “유료서비스” 이용이 중단되었을 시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③ 환불시 30일 기준으로 1일이라도 사용한 달은 환불 처리 되지 않습니다.


제 27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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