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와 밀착된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   플라스틱산업의 종합 자료실 역할 강화!
  
  기업과인물
  중소기업 정책과 동향
  플라스틱 업계 동향
  경영과 현장관리
  전시회/세미나
  
  스페셜리포트
  이달의 초점
  사이언스 아카데미
  생생 Talk
  
  폴리머노트
  플라스틱 가이드
  페인트/코팅
  미니데이터룸
업계동향 > 기업과 인물
DOMO Chemicals 지속 가능성에 대한 DOMO의 장기적인 약속 3가지!
[플라스틱사이언스] 기사입력 2022-06-16 05:39:58

최근 전 세계를 막론하고 모든 분야에 걸친 최고의 화두는 단연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혁신적 과제해결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혁신적 과제해결을 위해서 산업계 가 동참하고 혁신하며 지켜 행하여야 할 구체적 행동지침으로 우리는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

 

TECHNYL DOMO 브랜드, 한국 시장 진출의 의미 

젊음과 패기, 역동적 성장발판의 상징인 한국에서 아시 아의 지속가능 발전을 꾀하며 새로운 글로벌 전략 로드맵 및 성장 계획을 알리는 DOMO의 TECHNYL브랜드 개막식이 지난 5월 10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호텔에서 열렸다. 인터내셔널 마켓 담당 Ron Bult 이 사의 도모케미칼 소개 개막연설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 역 담당 Fabrizio Cochi 대표의 글로벌 전략 로드-맵 및 한국성장 계획에 대해, 그리고 한국지역 영업 담당 김 재원 전무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에 대한 비즈니스별 케이스 소개 발표로 이어졌다. 유관 고객사 및 관련 기업, 그리고 많은 관계자분들의 축하와 성원 속에 TECHNYL브랜드의 가치를 소개하 는 본 개막식에서 DOMO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며 마켓, 시장중심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함은 물론 강력 한 파트너십과 서로를 존중하는 이해관계 속에서 상호 간의 발전과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DOMO의 구체적 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TECHNYL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통해 새로운 TECHNYL브랜드의 아키텍처를 소개하고 지속가능성 과 혁신 과제를 해결하는데 DOMO의 아키텍처가 얼마 나 발전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 도록 행사 현장에 참석한 각계 인사뿐만 아니라 행사개 최에 도움을 준 협력사에게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덧붙 여 전했다.
DOMO는 e-모빌리티와 도시화 분야부터 라이프스타 일, 건강 및 웰빙 분야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가장 중요 한 트렌드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 으로 순환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자재 시장 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폴리아미드 기반 솔 루션 시장의 선도 업체로서의 충분한 역할을 통해 시장 에서 선호하는 파트너이자 최고의 폴리아미드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DOMO의 장기적인 약속 3가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치의 성장전략은 DOMO가 추구 하는 주요 초석 중 하나이다. 2030년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업임을 인정받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DOMO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장기적인 약속은 크게 3가 지로 정의될 수 있다. 구체적 사항에 대해 한국지역 영업 담당 김재원 전무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았다. 첫째로 지구환경보호; 기후변화 해결을 위해서 환경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들을 최소화하고 환경규제 기후변화 요소들을 줄여나가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엔의 지속가 능한 목표를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질관리 및 폐기물 절감, 그리고 이산화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 한다.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배출량 -40%, 2040년까 지 -80%, 그리고 2050년도에는 완전한 탄소중립에 도 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둘째로 파트너십; 지속가능한 제품구성, 우리가 개발하 는 모든 솔루션에 지속가능성을 포함시켜서 파트너 고객 에게 신뢰를 확대하는 것이다. 우리는 고객의 제품 적용 에 지속가능성을 친환경적이고 친화적인 요소들을 지속 적으로 고려해서 플라스틱의 순환경제에 있어서 선구자 적이며 역동적인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셋째로 책임감; 직원 만족도, 회사에 대한 긍정평가 80%, 경영진의 여성임원의 비율 35%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한 다. 여러 가지 직원복지, 건강, 남녀평등, 그리고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사회적인 책임감을 다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큰 틀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 모두는 젊은 기업! DOMO Chemicals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DOMO는 젊다? 새로운  TECHNYL의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며 지역을 넘어 지속 가 능 제품개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젊은 기업 DOMO에 대한 Ron Bult 이사의 젊은 생각을 들여다보았다.
실질적으로 선의적인 도모케미칼의 경쟁사라 할 수 있 는 바스프나 엘지, DSM, 랑세스 같은 회사들이 1940년 대 또는 1900년 초반 년대로 역사가 깊은데 비해서 도모 케미칼은 1994년대에 시작한 회사이기 때문에 실질적으 로도 젊은 기업이 맞습니다. 젊은 기업은 배움의 끈을 놓 치지 않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위해서도, 빠르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더 많 이 배워야 하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의 영~한 젊은 기 업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한 가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는 것이 에이 지아일리티(Agility) 민첩성에 대한 부분입니다. 도모가 전 세계로 다각화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유연 하고 민첩성(Agility) 있게 대응함으로서 고객에게 신뢰 감을 얻고 있는 세 가지 관점이 있는데요. 첫 번째로 긍정적(Positive), 두 번째로 집중력(Focus), 그리고 세 번째로 스피드(Speed)입니다. 말 그대로 속도가 빨라야 된 다는 것입니다.
도모는 바로 이러한 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함과 민첩성을 갖고 있고 그것을 젊고 패기 있게 역동적으로 활용 함으로서 모든 시장의 요구조건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Young Company, 젊은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어 자동차 분야를 제외하고 한국에서 가장 기대하고 있 는 분야에 대해서 Ron Bult 이사는 아래와 같이 전했다. 자동차 이외 기대하는 분야로 전기·전자 E&E 쪽을 크게 보고 있고, TECHNYL RED 특히 난연 그레이드에 대한 중점적 홍보와 판매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왜냐하 면 폴리아미드 및 나일론,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쪽에서도 25%가 E&E, 전기·전자 쪽 수요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 외에 일반 인더스트리얼 부품들, 소비재 시장 부문에 초점을 맞추고 자동차 이외에도 기존 테크닐이 갖고 있 었던 다양한 응용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주력해나갈 것입니다.
 
DOMO의 새로운 TECHNYL브랜드에 함축된 지속가능성의 의미와 한국시장 진출과 더불어 더욱 역동적으로  성장할  젊은  기업  DOMO의  미래를  응원한다. DOMO는 젊다. 


<저작권자ⓒ '플라스틱사이언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회사소개 이용약관 이용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광고안내 고객센터
한국플라스틱정보센터 월간 플라스틱사이언스 사업자번호:459-02-01243 통신판매신고:2018-서울 마포-2027호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410, 404호 (용두동, 강동빌딩) 대표 : 박인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인자
호스팅제공자 : (주)스마일서브 Tel : 02-831-0083 Email : ps1987@plasticnet.kr
Copyright ⓒ 2011 plasticnet All rights reserved.